카레 삼치구이 만드는 법 냉동 삼치요리
주문하지 않은 택배가 한아름 도착해 깜짝 놀란 날~ 신선하게 손질한 냉동 삼치가 날아왔습니다.
박연경 선생님이 이번에 삼치 제철을 맞아서 공영쇼핑에서 삼치 방송을 좀 하시나 봐요. 신선하고 맛있다고 저한테도 보내주셨어요. 어머~ 감사합니다.
박겸 선생님이 카레가루를 부침가루에 살짝 섞어서 구워드리면 비리지 않고 맛있다고 하셔서 저녁 메뉴는 그냥 카레 삼치구이로 했어요.한 팩에 반마리=3조각이 들어있는데 프라이팬에 구워 사진을 찍고 카레삼치구이를 한 입 맛보면 이게 뭐야?하나도 안 짜고 비린내도 안 나고 너무 맛있잖아~!
그래서 촬영 후 밥까지 챙겨서 혼자 폭식을 했어~제가 손이 되게 큰 편인데 삼치 크기가 장난 아니죠?길이를 재봤더니 머리를 제거한 삼치의 길이는 39cm 정도입니다.
큰 삼치를 3장 떠서 살만 3등분 한 다음에 진공 포장을 한 상태입니다.
뼈가 없는 뼈 없는 고기이기 때문에 얇고 냉동실에 8팩 들어가도 공간을 잘 차지하지 않네요. 한 팩 꺼내서 얼른 구워볼게요.카레 삼치구이 만드는 법 3~4인분, 조리시간 15분 1작은술=5ml, 1큰술=15ml, 1컵=200ml삼치 1/2마리의 부침개 (튀김) 가루 2큰술 카레가루 1/2큰술손질 삼치는 물에 한번 씻은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내고 부침가루 2큰술+카레가루 1/2큰술을 섞어 골고루 묻힙니다.
팬을 달구어 기름을 두르고 삼치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삼치에 스며든 게 카레 가루예요. 집에 카레가 과립 타입 밖에 없었기 때문에 뿌리면 표면이 타는 것처럼 보입니다.
but 탄게 아니야 걱정 노노!
!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끝!
!
뼈가 없으니 생각보다 금방 구워지네요.뼈는 없지만 맨 윗부분 가운데에는 잔뼈가 있으니까 잘 제거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생선구이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도 되지만 조금 기름을 넣고 프라이팬에 굽는 것이 맛있습니다.
그리고 에프로 구우면 생선을 구운 후 대대적으로 청소를 해야 하니까~앞으로 삼치요리도 잘 해먹어야겠어요.다음 삼치 요리는 어떤 것으로 할까요? 이웃님 의견대로 만들어볼게요. 삼치간장조림, 삼치무조림, 삼치김치조림, 삼치강정 이웃들은 이 중에서 어떤 메뉴가 가장 기대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