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요리보름나물 묵나물 전기밥솥 찰밥 팥밥 만드는 법
올해는 그냥 지나가려고 했는데 꼬맹이가 어떻게 알고 오늘은 9홉 나물이랑 오곡밥 먹는 날이지 하면서 아침에는 비빔밥이? 이런 거 있잖아요. 새벽에 일어나서 혼자 놀다가 어쩌나… 아침이라 많이 안 먹으니까 점심에 해 먹으려고 이렇게 대답해 놓고도 아무래도 하기 싫더라고요. 냉동고를 뒤지고 목나물을 찾아 삶아 볶고 무쳐 만든 목나물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묵나물 외에도 저희는 푸른 나물도 좋아해서 미나리, 냉이, 유채꽃까지 무쳤습니다.
나물을 좋아하는 집이기 때문에 이 나물 말고도 몇 가지 더 만들 수 있는데 먹을 만큼만 만들려고 만든 보름나물입니다.
총 11가지의 나물을 만든 클래스~이것도 아직 못 만든 나물이라니 냉동실에 묵나물은 따로 사지 않아도 항상 있기 때문에 모듬콩만 사둔 것이 정월대보름 음식의 준비 재료였습니다.
오늘은 팥밥을 만들려고 미리 팥을 삶아서 팥물을 부어 지은 팥밥입니다.
멥쌀을 섞지 않고 찹쌀만 넣어서 만들면 콩깍지처럼 팥밥 같아요. 전기밥솥 팥찹쌀 만드는 법 찹쌀밥 만들기
1, 찹쌀을 씻어서 밥솥에 먼저 넣어놨어요. 물에 담그는 일은 없어요.2, 모듬콩은 이미 불리고 있는 콩을 사 왔습니다.
따로 부르지 마시고 밥솥에 바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3, 모듬콩과 찹쌀을 넣은 밥솥은 이대로 30분 정도 놓아 둡니다.
4, 그 사이에 팥이 삶아졌어요. 팔을 삶은 팥국물은 따로 보관해 둡니다.
5, 팥과 팥을 삶은 물을 붓습니다.
6, 팥고물을 잡아야 하는데요. 물이 위로 0.6cm 정도 올라가면 물의 양은 적당합니다.
찰밥은 흰쌀밥보다 물을 조금 적게 줘야 해요.7, 찹쌀에는 소금이 좀 들어가는 게 맛있죠.8, 소금이 녹도록 골고루 저으세요.9, 찹쌀에 콩, 팥, 팥즙을 넣고 전기밥솥인 팥 찹쌀을 만드는 방법, 이렇게까지 하면 생긴 것과 같습니다.
이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10, 잡곡 버튼을 눌러주니까 이렇게 됐어요.11, 윤기가 흐르고 있지만 물의 양이 조금 적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맛있었습니다만, 올해의 팥밥은 조금 아쉬움이 있네요.보름나물을 좋아하는 사람인데 올해는 내키지 않고 그냥 지나가는데 매년 먹어본 아이들이 먼저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빔밥 한 그릇은 맛있게 잘 먹거든요.꼬맹이가 먹고 싶다니 뚝딱 만든 정월 대보름 음식 묵나물입니다.
묵나물 만들기, 취나물 복음서, 부지깽이 나물, 시래기 나물, 고사리 나물, 고구마순 나물, 콩나물, 냉이 나물, 미나리 무침과 같이 십오야 나물을 준비하였습니다.
주말 내내 비빔밥만 먹어야 해요. 들깨비빔밥에 고추장비빔밥 두 가지 버전으로 먹으면 되죠. 여기에 생선 구이와 수프를 곁들이면 되기 때문에 주말 반찬 걱정은 없습니다.
정월대보름 음식은 드셨나요? 며칠 전부터 이웃들은 부지런히 소개받는데, 저는 늦어서 오늘에서야 묵나물을 만들었어요. 그냥 지나칠 일이 없는 우리 집의 ~~ 자의든 타의든 또 이렇게 봅니다.
9가지 나물이 아니더라도 여러 가지 나물을 만들어서 찰밥과 함께 드셔보세요. 정월대보름 음식으로 묵나물도 먹고 건강도 지키고, 올여름 더위도 팔고, 깨우기도 해보세요. 귀밝이술도 한잔 해야겠죠. 목소리가 점점 커지는것 같아 귀가 멀까 생각합니다막내가 정월대보름 음식을 직접 만들게 된 묵나물 전기밥솥 팥밥 만들기였습니다.
#청월대보름요리 #보름나물 #묵나물 #청비밥솥찰밥만들기 #팥찰밥 #찰밥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