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근처나 뱃속의 심장 박동 느껴본 적 있나요? 복부 대동맥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복부 대동맥류란 무엇입니까? 가슴 아래 복부 중앙을 가로질러 대동맥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질환말해. 복부대동맥류는 일단 파열되면 치명적이어서 90% 이상의 경우 급사로 이어진다.
의료정보지 헬스라인에 따르면, 복부 대동맥류 증상 5가지 학위가 있습니다.
혹시 모르신다면 복부대동맥류 자가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장의 심장 박동 | 덩어리가 느껴진다
복부 대동맥류 증상 10명 중 7명은 뚜렷한 초기 증상이 없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게다가 동맥류 자체가 천천히 부어오르기 때문에 진단이 더 어려워집니다.
가장 흔한 복부 대동맥류 증상은 복부나 가슴 아래 부분에 나타납니다.
배꼽 주위를 쿵쿵 두드리며 맥박 달리는 느낌이것은 강한 것입니다.
또한 배 위에서도 눈에 띄게 욱신거리는 덩어리가 느껴질 수 있음 하다.
이는 모두 대동맥이 부어오르고 커졌다는 경고 신호입니다.
2. 복통
복통 이는 복부 대동맥류의 흔한 증상이기도 합니다.
복부 대동맥류의 원인 동맥경화증으로 가장 잘 알려진 죽상동맥경화증 왜냐하면. 오래된 수도관이 녹슬고 이물질로 인해 좁아지듯이 우리의 혈관도 마찬가지입니다.
대동맥 혈관이 손상된 경우, 지방과 내피세포가 축적되어 혈관이 좁아집니다.
죽상동맥경화증이 발생하고 경화되어 점차 대동맥류로 이어집니다.
3. 허리 통증 | 옆구리 통증
대동맥은 내막, 중막, 외막의 3개 층으로 구성된 튼튼하고 두꺼운 관입니다.
“가장 안쪽 대동맥 내벽이 찢어지고 분리되었습니다.
”대동맥 박리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면 갑자기 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대동맥 박리는 가슴 위쪽에 발생하면 흉부대동맥류, 가슴 아래에 발생하면 복부대동맥류로 분류됩니다.
복부 대동맥류 증상 복통이 가장 흔하지만 허리 통증 옆구리 통증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4. 사타구니 통증 | 음낭 통증
복부 대동맥 죽상동맥경화증,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합병증으로 인해 혈관이 손상되면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혈관 상처는 대동맥이 지나가는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동맥은 양쪽 사타구니를 통과합니다.
이 때문에 환자에 따라서는 대동맥류가 가까운 곳에서 발생할 수도 있다.
사타구니 통증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동맥류 확장으로 인해 요로에 압력이 가해지면 남성은 음낭 통증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복부팽만감 | 메스꺼움
복부대동맥류의 크기가 5cm보다 크면 수술을 하고, 5cm보다 작으면 수술을 합니다.
복부 대동맥류가 부풀어 오르고 크기가 커지며 주변 장기를 압박하는 경우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는 증상 그리고 메스꺼움 구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복부대동맥류의 75%는 흡연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가족력이 있는 경우 복부대동맥류 증상이 나타날 위험이 더 높습니다.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 섭취로 인해 20대의 복부대동맥류 젊은 세대도 늘어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몸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