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설립, 여행사 자본금 창업 시 필수조건 살펴보자
설 연휴 동안 전국의 공항은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가더라구요~국내외 여행 수요의 급증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서서히 복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코로나19 시대 이전을 반영하듯 여행사 설립이 부활하고 있습니다.
여행 사업에 참가를 생각하고 있다면!
!
!
복잡한 여행업 등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우선, 관광 사업에 적용되는 법적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 시행규칙 제2조를 참조하면, 그 기본적인 틀이 갖추어집니다.
명심해야 할 중요한 점은 사무실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거 공간, 즉 집에서는 허가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적합한 사무실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광사업 등록신청 및 사업계획관광사업 등록 신청 및 사업계획 신청을 하고 사업계획서를 첨부합니다.
너무 까다롭고 골치 아픈 작업이에요.관광사업 등록 신청 및 사업계획 신청을 하고 사업계획서를 첨부합니다.
너무 까다롭고 골치 아픈 작업이에요.자본 증명: 여행업은 자본금을 필요로 하는 업종입니다.
여행사업의 범위에 따라 자본요건이 달라지지만 간단하게 금액부분만 보면 국내여행사의 경우:1,500만원, 국내 및 해외여행을 병행할 경우:가액이 3,000만원, 국내외 여행자를 대상으로 하는 종합여행사는 자본금 5천만원 이상이 필요합니다.
대표자 및 임원의 자격!
모든 이해관계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세심한 심사과정이 필수입니다.
현지 대표자를 위한 범죄경력동의서와 기본증명서.관련 신분증이나 거주 허가 사본을 포함한 외국 대표자를 위한 상세한 문서.법인등기부등본 및 사무실 임대차계약서(본인 소유인 경우 등기부등본)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아주 간단한 듯 복잡한 여행업 등록은 검색과 관청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로 직접 할 수도 있지만, 시간적 이유, 또 반려될 가능성을 고려한다면 전문 행정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가끔은 미리 사업계획을 다 세운 후의 허가 단계부터 꼬여 버리면 굉장히 곤란하니까요.앞으로도 항상 인기가 있을 것 같은 여행업!
새사장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아주 간단한 듯 복잡한 여행업 등록은 검색과 관청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로 직접 할 수도 있지만, 시간적 이유, 또 반려될 가능성을 고려한다면 전문 행정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가끔은 미리 사업계획을 다 세운 후의 허가 단계부터 꼬여 버리면 굉장히 곤란하니까요.앞으로도 항상 인기가 있을 것 같은 여행업!
새사장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