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홈페이지 수정을 관리회사에 맡기지 않고 직접 유지보수하는 방법

회사에서 사장님이 홈페이지를 수정하라고 하시네요. 뭘 공부하면 돼요?

정말 곤란한 질문이네요… 홈페이지 관리에는 홈페이지 제작과 동일한 스킬이 필요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초기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콘텐츠 준비 및 기획 단계가 필요 없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는 홈페이지 제작과 관리에는 동일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러한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어떤 공부가 필요한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01 도메인, 호스팅 연장 방법을 숙지하십시오.

도메인과 호스팅은 웹사이트 운영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둘 다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만약 연장이 안 되면 홈페이지는 바로 중단될 것입니다.

다행히 이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도메인과 호스팅을 구입한 사이트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사용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또, 트래픽 관리, 용량 관리 등, 다양한 설정을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법을 모르실 경우 해당 사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친절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02 FTP 툴 사용법을 공부하세요.홈페이지의 이미지나 문자는 호스팅이나 웹 서버에 파일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서버상의 파일을 다운받아 수정한 후 다시 서버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이때 서버 접속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FTP 툴입니다.

파일질라, 알드라이브 등 다양한 종류의 FTP 툴이 있으며, 어떤 것을 사용하든 상관없습니다.

03 html, css,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세요.웹 서버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이해할 수 없는 영문자로 가득 찬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 홈페이지 코드입니다.

홈페이지 코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HTML과 CSS는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합니다.

게다가 웹 페이지에 동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것이 자바스크립트입니다.

따라서 자바스크립트도 학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공부를 하실 분은 아래 생활코딩 사이트에 접속해 보세요~ HTML, CSS,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학습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생활코딩사이트 바로가기]http://driveworld.kr/ad.html?sitelink=https ://opentutorials.org/course/104 포토샵도 공부하세요.홈페이지 디자인 작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도구 중 하나가 포토샵입니다.

많은 그래픽 도구가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웹 디자이너들은 주로 어도비 사가 개발한 포토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관리에 높은 디자인 능력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포토샵 사용 방법은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05 프로그램 언어를 공부하세요.게시판, 회원가입, 제품구매 등의 기능을 구현하려면 웹서버 언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는 능력은 필요 없지만 기존 기능을 수정할 수 있는 정도의 지식은 반드시 갖춰야 합니다.

상기 모든 관리 방법을 공부하면 회사의 홈 페이지 정도는 문제없이 수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들 모든 공부를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가장, 2번, 3번까지는 충분히 도전할 수 있죠.3번까지 숙지하고 대체적인 수정이 어느 정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직접 홈페이지를 관리하고 고난도 포토샵 작업과 프로그램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작업을 진행하면 훨씬 경제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을까요.홈페이지 관리의 주의 사항아무리 훌륭한 홈페이지에서도 제대로 된 관리가 이뤄지지 않자 시간의 경과와 함께 서서히 깨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홈페이지의 수리가 제작과 마찬가지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해서 영업을 하는 기업은 가급적 전문 인력을 채용하거나 홈페이지 관리 업체와 계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 관리 관리 비용을 알립니다.

(단가 표 포함)https://blog.naver.com/kty4523/223267633887미래시스템 홈페이지 유지보수 관리 비용을 알려드립니다.

(단가표 첨부)저희 미래시스템에서는 다양한 업종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홈페이지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두 가지…blog.naver.com미래시스템 홈페이지 유지보수 관리 비용을 알려드립니다.

(단가표 첨부)저희 미래시스템에서는 다양한 업종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홈페이지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두 가지…blog.naver.com미래시스템 홈페이지 유지보수 관리 비용을 알려드립니다.

(단가표 첨부)저희 미래시스템에서는 다양한 업종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홈페이지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두 가지…blog.naver.com미래시스템 홈페이지 유지보수 관리 비용을 알려드립니다.

(단가표 첨부)저희 미래시스템에서는 다양한 업종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홈페이지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두 가지…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