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계란찜만들기 쉬운 명란젓명란찜만들기 레시피 계란찜만드는법찌개를 보글보글 끓여서 메인 반찬도 해놨는데~ 막내가 오랜만에 명란젓 계란찜이 먹고싶다고 하셔서 해드려야죠 ㅎㅎ 상이엄마 바쁘시거나 얼른 준비하실때 10분이면 완성되는 간편계란찜 만들기 입니다.
부드러운 계란에 명란젓의 짠맛과 익었을 때 쫄깃한 식감까지 좋아 막내가 정말 좋아하는 명란찜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쉽고 맛있게 계란찜 만드는 법 이웃도 맛보세요!
뚝배기로 만들면 따끈따끈 불면서 먹는 맛이 좋아요. 저는 냄비에 푹 끓이는데~ 맛있어요!
기본적으로 명란젓을 넣어 만들면 감칠맛, 양념 걱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상이맘 명란찜 만들기의 특징은 위에 마늘줄기를 잘게 썰어 올린다는 것입니다.
이게 의외로 잘 어울리고 정말 맛있습니다.
계란요리중에 대표메뉴잖아요~ 저는 매운 음식을 만들 때 간단하게 계란찜을 해서 약간 계란국 같은 느낌으로 국물을 끓여 먹어도 되는데요. 물의 양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깊이까지 최고의 명란찜을 할 수 있습니다.
쉽고 간단한 계란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명란찜 레시피 계란 5개 명란 80g 물300ml 마늘순 3개 줄기 참치액 1큰술 소금은 맛에 따라 조절하세요*계량스푼 1큰술 = = 15ml명란젓은 저는 계란찜용으로 파치를 사서 냉동실에 보관해 놓고 사용합니다.
저염도 있고 염분이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맛에 따라서는 소금은 넣지 않아도 맛있어요~ 조절이 필요하다는 것!
저는 소금도 있는 것을 사용해서 소금을 아주 조금 넣어줬는데 짜네요.원래 계란찜 만드는 법에 있어서 물의 양도 중요한데요. 상이망처럼 냄비에 살짝 끓일 때는 물의 양이 지금보다 많아도 계란탕처럼 맛있어요. 고소한 감칠맛이 있어서 막내는 밥에 비벼서 아주 잘 먹습니다.
맛있는 명란찜 만들기 시작합니다!
1. 계란물만들기 계란 5개 썼어요~ 저녁 반찬에 다른 메뉴도 있어서 이 정도면 5인 가족이 한 끼 먹기 딱 좋아요!
볼에 계란 5개 넣을게요.1. 계란물만들기 계란 5개 썼어요~ 저녁 반찬에 다른 메뉴도 있어서 이 정도면 5인 가족이 한 끼 먹기 딱 좋아요!
볼에 계란 5개 넣을게요.감칠맛을 좀 더 높이기 위해서 참치액을 넣었어요. 계란이나 명란젓의 비린내를 줄이기 위해 요리주(미향)도 넣어 만들었습니다.
이대로 거품기로 휘핑하여 부드럽게 준비합니다.
명란젓 염도에 따라 맛소금 추가해주세요~ 저는 한 알 넣었는데 안 넣어도 돼요!
2. 명란젓은 잘게 가위로 자릅니다.
제거는 필수가 아니니까 편하게 하시면 돼요~3. 계란물에 명란젓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4. 마늘 싹은 잘게 썰어주세요. 계란 위에서 익히면 아삭아삭한 식감과 잘 어울립니다.
마늘 싹이 없을 때는 쪽파를 잘라주세요.5. 끓는 냄비에 물을 붓고 보글보글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계란물을 부어요. 센 불에서 계속 만들어주는데.이렇게 물과 층이 분리되면서 안에 있는 계란틀이 익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불을 중약불로 줄입니다.
숟가락으로 부드럽게 저어주세요. 바닥 부분이 눕지 않도록 한 번씩 문지르고 바닥까지 저어줍니다.
계란은 익은 상태로, 살짝 열면 국물도 넉넉히 어느 정도로마늘줄기나 다진 쪽파를 위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고 약한 불로 2분간 더 끓입니다.
뜸들이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돼요.그리고 뚜껑을 덮고 약한 불로 2분간 더 끓입니다.
뜸들이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돼요.그리고 뚜껑을 덮고 약한 불로 2분간 더 끓입니다.
뜸들이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돼요.부드럽고 촉촉한 계란찜속에서 명란젓이 익어서 계란이 탱글탱글 고소하게 익어서 맛이 납니다~마늘순과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물론 저희 집 취향이기도 하지만 간단하게 계란찜을 준비할 때 자주 내는 레시피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만들면서 명란젓을 더해 특별히 맛볼 수 있는 명란찜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촉촉하고 고소한 감칠맛 나는 맛있는 계란찜 만들기로 맛있게 드세요^^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만들면서 명란젓을 더해 특별히 맛볼 수 있는 명란찜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촉촉하고 고소한 감칠맛 나는 맛있는 계란찜 만들기로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