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기술인협회 경력수첩역량지수 없어도 승급, 발급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경력수첩을 무사히 취득하고 현장대리인 선임자격을 갖춘 고등학생입니다.

오늘은 제가 어떤 방법으로 준비했는지 그 과정을 설명하려고 왔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오래전부터 타일 쪽에서 일을 했고 나름의 지역에서는 알아주는 인력이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뭔가를 해볼까 해서 업체를 하나 설립하게 됐는데 문제는 현장대리인 선임이 의무화되고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경력수첩이 필요하다고 했는데 아시다시피 다들 이곳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알겠지만 일당을 받으면서 일을 하다 보니까 증명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초급 이상의 사람들을 빌려오지 않으면 아무리 지식과 능력이 있어도 불러주지도 않고요. 그러면 혼자서 수입할 수도 없고요.

그래서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경력수첩을 찾아보고 인터넷에서 글을 하나 읽고 전화를 해봤어요 그러다가 비로소 현 멘토와의 인연이 시작되고 평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여쭤봤어요 아무것도 인정받지 못하는 내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이걸 할 수 있느냐가 주된 내용이고 초급을 받기 위해서 35점의 역량지수를 받는 방법을 자격, 학력, 교육으로 할 수 있다고 들었어요 우선 관련 기능사를 취득하면 15점이 나오는데 타일 전문가이기 때문에 이건 있어서 상관없었어요 저뿐만 아니라 아무것도 없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도장이나 방수 같은 것은 굉장히 쉽다고 했어요 다음은 어차피.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경력수첩이 아무리 필요해도 이제 와서 대학을 간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그래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수업방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였습니다.

그럴 수 있었던 것은 학점은행제라는 안과 사이버대학의 시간제 수업을 빌려왔기 때문입니다.

교양이나 일반과목은 상대적으로 편하고, 많은 학들은 저를 통해 쉽게 수강할 수 있다 하더라도 역시 가장 난관은 전공을 어떻게 이수하느냐였는데, 이것은 사이버대학 강의를 가져왔습니다.

물론 말은 매우 쉬워 보일 수도 있지만, 두 가지 제도를 병행해야 하는 데다.

다음으로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경력수첩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기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연차만 쌓으면 3~4년이 걸리고 만약 이와 비슷하게 걸리면 오히려 근무일수를 채우는 것이 좋을 것 같고 학업에 대한 부담도 있을 것 같고 하지만 안내받은 온라인 과정을 하게 되면 늦어도 2년이면 마칠 수 있는데다 산업기사와 같은 학점인정 라이선스를 취득하면 더 이른 시기에도 마칠 수 있다고 했는데 나이도 있고 생업을 해야 하는 입장에서 공부를 해서 합격한다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워서 특별히 이용하지는 않았는데 만약에 빨리 하려면 산업기사를 따야 한다.

이렇게 나는 한국 건설 기술인 협회의 경력 수첩을 받고 이제 초급을 벗어나서 중급도 몇년 안에 가려고 합니다 그렇게 된 이유는 학력을 통해서 한다고 근무 점수도 따로 모인다는 점에서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18점보다 훨씬 큰 가치가 있고 실제 진급을 위한 분도 많다고 합니다 물론 좋은 것은 알면서도 오로지 할 수는 없었던 것이지만 그것도 지금 와서 학업을 한다는 것도 부담이고, 만약 잘못된 시간과 비용만 낭비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그치는 것 아니냐는 걱정도 컸는데 그래도 내가 멈추지 않고 진행된 이유라고 하면 역시 담당자의 말을 많이 할 것입니다.

그도 그렇게 합니다.

다만 학위를 위한 강의뿐 아니라 최종적인 초급 과정까지 도움을 주었습니다 때문에 나이를 먹고 컴퓨터가 약한 상황에서도 전혀 망설임 없이 간단하게 끝낼 수 있었어요 이렇게 여러분도 저와 비슷한 상황에 놓이면 쉽지 않은 선택의 기로에 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더 누가 나에게 정말 도움이 될지 전문적 지식을 가진 사람이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꼭 발급 받아 현장 대리인으로 새 시작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