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데스크톱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피커나 무선 이어폰을 페어링할 수 있어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무선 마우스, 키보드 등 다양한 다른 장치도 얼마든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릴게요. 먼저 컴퓨터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려면 스피커나 무선 이어폰에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는 방법은 조금씩 다른데요.
대부분의 기기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십시오. 마셜 앰버턴의 경우 상단에 페어링 버튼이 있으니 꾹 눌러주세요.보스 사린미의 경우도 블루투스 아이콘이 그려진 버튼이 있으니 길게 눌러주세요.에어팟의 경우 뒷면의 둥근 버튼을 길게 눌러 진입할 수 있습니다.
버즈는 버전마다 다르지만 보통 양쪽으로 착용하고 버즈를 동시에 길게 터치하시면 됩니다.
이제 컴퓨터와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하지만 만약 데스크톱 메인보드에 블루투스 칩셋이 없다면!
그때는 다른 기기와의 블루투스 연결이 어렵습니다.
동글을 구입하여 데스크톱에 꽂아야 합니다.
동글은 몇 천원 전후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 구비해 두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스피커나 무선 이어폰 페어링 모드 진입 방법을 알면 이제 컴퓨터를 열어줍니다.
시작 – 설정을 클릭합니다.
왼쪽 탭에서 블루투스 및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 디바이스 추가 버튼이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디바이스 추가 창이 하나 표시됩니다.
여기서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모든 기기는 상단에 있는 블루투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연결할 장치가 페어링 모드가 되면 검색 가능한 장치가 표시됩니다.
이름을 확인하고 클릭하여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을 시작합니다.
잠시만 기다리시면 장치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다고 뜹니다.
오늘은 이렇게 데스크톱 컴퓨터의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태스크탑에서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동글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 페어링 모드에 들어가서 연결해야 한다는 것만 기억한다면 대부분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