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관광새싹기업성과보고회. 글로벌 팬덤 플랫폼 기반 등 다양한 스마트 융합 관광 서비스. 외래관광객 3천만 명 시대 선도

‘2023 서울관광새싹기업 성과보고회’ 수료-올해 선정된 신규 관광새싹기업 성과발표회 및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 진행(11월 15일)-글로벌 팬덤 플랫폼 기반 K-pop 콘텐츠 서비스, 미식가, 한류, 모빌리티, 의료관광 등 다양한 스마트 융합관광 서비스를 선보이며 외래관광객 3천만명 시대를 선도하는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 서울시와 서울 관광 재단은 11월 15일(수)서울 관광 플라자에서 “2023서울 관광 새싹 기업(시작)최종 성과 보고회(시위 데이)”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 올해 4월”2023서울 관광 새싹 기업(시작)협력 사업”공모전에서 새로 뽑힌 10곳이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심사 위원을 대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 받았다.

이번 행사는 서울 관광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생중계됐다.

○ 서울시와 서울 관광 재단은 2016년부터 매년”서울 관광 새싹 기업(시작)협력 사업”공모전을 통해서 서울 관광을 활성화하는 기업을 새로 발굴·지원하고 올해까지 총 82곳을 지원했다.

○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업들은 사업화 지원금 외에 창업 기획자(액셀러레이터)를 통한 기업 맞춤형 진단 및 밀착 상담(컨설팅)투자 유치를 위한 교육과 투자 기관의 연계는 물론, 홍보 마케팅 지원 등도 제공됐다.

○ 또 서울시와 관련 기관의 국내외 관계 망(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교역전·설명회 등 주요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하고 기업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등 사업 안정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받아 서울 관광 센터 시설을 이용하는 혜택도 받았다.

<“히치 목표”2023서울 관광 새싹 기업 성과 보고회 심사 위원 평가상 수상>□ 올해의 성과 보고회에서는 7명의 심사 위원 현장 평가를 통해서”히치 목표”가 최고점을 받는 심사 위원 평가상을 수상했다.

○”히치 목표”는 국내외 관광객의 안전하고 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플랫폼”메디 이지”을 통해서 스마트 문진 기반 병원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호텔, 여행 플랫폼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서 서울 관광객의 여행 경험 수준 향상을 도모한 것이 심사 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 성과 보고회에서 성과를 발표한 10곳과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차례 기업 이름(발표 순)서비스 이름과 서비스 개요 1매달 매주 K-주류 콘텐츠 온 오프 라인 체험 플랫폼”로커”2그램 미디어 그룹 글로벌 팬텀 플랫폼”스타 플레이”기반의 K-POP콘텐츠 융합형 관광 서비스 3히치 목표 외국인 관광객의 안전하고 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플랫폼”메디 지”4레 임포텐츠 컴퍼니 프리미엄 관광 모빌리티 서비스”LANE4″5더·대박 컴퍼니 정기 구독 멤버십을 활용한 한국 여행객 대상 서울 웰컴 패키지 제공 플랫폼”daebak”6R&1서울 아웃도어 관광 큐레ー션 서비스”세대 모빌리티”을 위한 “세대 모빌리티 서비스”LANE4″를 활용한하이퍼 로컬 시식 플랫폼”식후의 경문”9큐브 밸리 복합형 한국 콘텐츠 관광 상품”STARLIGHT”10더 키트 야간 전기가 사라진 전통 시장에서 열리는 창의적 미식 축제”Midnight in Seoul2023”

○ 심사 위원은 대교 인베스트먼트, 포스코 기술 투자 등 실질적인 투자 유치를 위한 투자 기관 담당자, 관광 분야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등 기업의 성과를 다양한 각도에서 평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심사는 사업 역량 및 시장성 성장 잠재력, 서울 관광 기여도 등의 항목을 평가하고 진행했다.

○ 성과 보고회 후에도 서울시와 서울 관광 재단은 창업 기획자(액셀러레이터)를 통해서 투자 유치의 연결, 기업 간 협업 추진, 글로벌 진출 지원 등 후속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 서울시 김·가영 관광 산업 과장은 “이번 성과 보고회는 세계적인 관광 재개에 따른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서울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스마트 융합 관광 서비스를 다양하게 보이는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로 “올해 선정된 관광 새싹 기업(시작)는 물론 역대 서울 관광 새싹 기업(시작)협력 사업에 참여한 기업이 지속적인 협업과 글로벌 진출을 통해서 외래 관광객 3천 만 시대의 서울 관광을 이끄는 주도적 역할을 다할 것을 기대하는 “이라고 전했다.

박소현 히치메드 대표(이상 출처 : 서울특별시 보도자료.) 2023년 11월 17일) 서울시의 관광객 유치 노력이 대단합니다.

그래서 서울과 수도권의 관광호텔, 숙박시설의 안정적인 공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