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 및 해결방법

몇달전부터 자주 오른쪽 아랫배의 통증이 조금씩 느껴졌습니다 그때는 변비에 심하게 뻐근하던 때라 변비 때문에 그런 일을 할 줄 알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잠시후 새벽에 갑자기 배가 너무 아프고 속이 울렁거리고 위액이 나오거든요 뭔가 이상하다!
라는 느낌이 들어 검진을 받아보니 위장의 문제 때문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동안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있었던 것도 위장이 안 좋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보통은 위장이 문제가 되면 아랫배보다 윗배 부분이 아파서 불편하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위장 문제가 확산되면 저처럼 오른쪽 아랫배의 통증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장 문제의 대표적인 원인은 좋지 않은 식습관, 헬리코박터균의 감염, 스트레스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저는 이것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우선 첫째, 위장에 무리가 가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맵고 짠 음식, 양파, 마늘, 커피, 술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보다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 전문가들은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간 영양제를 먹으면 위장 케어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아무래도 위장에 필요한 성분을 음식으로만 먹기에는 너무 많은 양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무리가 있고 처음부터 직접적인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위장 영양제로는 스토마큘로 배합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마큐어는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배합된 복합원료로 스페인 감초추출물과 홍경천추출물이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위장 건강을 해치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헬리코박터균과 스트레스 요인을 꼽고 있는데, 이 스토머큘이 위장 건강을 해치는 두 가지 요인을 복합적으로 관리해준다고 합니다위장 문제의 대표적인 원인의 하나인 헬리코박터 균은 살균이 어렵다고 해서 어떻게 관리를 시작하면 좋을지 고민하던 차에 헬리코박터 균의 증식을 막으려고 하는 성분이 있다는 것으로 스페인 감초 엑스라는 성분에 더욱 눈길이 멈췄습니다 이 성분은 위장에 헬리코박터 균이 증식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위점막의 보호에 뛰어난 원료로 식품 의약 품 안 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증된 성분이라고 합니다.

실제, 헬리코박터 균 감염자 100명을 대상으로 한 시험 결과를 보면 스페인 감초 엑스 섭취군의 음성 판정률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헬리코박터 균을 직접 관리하는 것은 너무 어려운 부분인데, 이 성분만으로 쉽게 관리한다는 것은 매우 신기했습니다또 스터 머크 치료에 위장 문제의 다른 요인이었던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주는 홍경 이즈 추출물 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더 궁금한 분은, 스토머 큐 내용을 검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건강 정보와 위장 문제에 도움이 되는 원료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위 내용은 제품과 관계 없는 건강 정보입니다저는 전문가의 코멘트를 참고하여 파이토뉴트리의 위지케어 제품을 골라 먹고 있는데, 이 제품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위장 건강을 해치는 헬리코박터균과 스트레스를 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영양제라고 합니다저는 이 영양제 섭취와 함께 식단관리도 병행하였으나 위장에 무리를 주는 맵고 짠 음식, 커피나 술 등을 멀리하고 위장에 무리를 주지 않는 음식 위주로 식단을 만들어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성격이 급해서 식사도 빨리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자주 체하거나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나 소화불량 같은 불편함을 많이 느낍니다.

관리를 시작하고 나서 의식적으로 천천히 오래 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포만감도 금방 오고 소화도 더 잘 되는 느낌이었습니다관리를 꾸준히 하면서 제가 느낀 가장 달라진 점은 배가 편안해졌다는 점입니다.

전처럼 희미하게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있거나 소화불량과 잦은 트림이 나와 불편했던 점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배가 편안해지고 식사도 잘 되고 소화도 잘 되고 화장실도 잘 가게 되었습니다!
저번처럼 새벽에 위액을 토하는 일도 거의 없습니다 이제 새벽에 일어나는 일도 없고, 숙면을 취하니 컨디션도 좋아지고 얼굴에 다크서클도 많이 옅어졌습니다저는 이 영양젤을 자기 전에 먹고 있는데 하루에 한 번 두 알씩만 섭취하면 되니까 잊을 게 없거든요, 알약 크기도 작고 목넘김도 나쁘지 않아서 무리 없이 먹기에 좋았어요, 또 영양제 특유의 비린내도 나지 않기 때문에 먹는 데 부담이 없어요.무엇보다 영양제의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격만 놓고 보면 비싼 편에 속하지만 꾸준한 관리와 함께 이 영양제를 섭취해 주면서 이전과는 다른 긍정적인 변화를 보았기에 이 정도 가격이면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나는 배도 편하고 예전처럼 오른쪽 아랫배의 통증도 없이 잘 잠들고, 화장실도 자주 가는 요즘이 매우 행복합니다 위장 영양제 섭취와 식사 관리를 착실히 병행하면서 이런 긍정적인 변화가 이뤄졌다고 생각합니다최근 30대 사이에서 위염이 유행처럼 돌고 있는 것 같지만 아무래도 결혼, 경제, 직장 등 여러가지 고민이 많은 시기이므로 스트레스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도 스트레스를 잘 받는 편이라,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것으로 이제 위 검사도 1년에 1번은 주려고 생각합니다.

아파서 드는 비용보다 검사 비용이 비교하면 훨씬 적게 들 것 같아요건강은 한시라도 빠른 시일 내에 관리하는 것이 좋아서 여러분도 저와 같이 꾸준한 노력으로 위장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여기까지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본 포스팅은 개인적 경험에 의한 리뷰인, 현물의 효능과 제품과는 관계 없습니다.

제품은 질병을 예방/치료하는 의약품이 아니라 제품을 제공 받아 먹은 뒤에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