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의 놀거리 야경사진 찍기 좋은 장소 천안 데이트코스 타운홀 전망대
천안의 놀거리 야경사진 찍기 좋은 장소 천안 데이트코스 타운홀 전망대
천안의 놀거리 야경사진 찍기 좋은 장소 천안 데이트코스 타운홀 전망대아산에 다녀오는 길에 천안의 놀이가 있는 타운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천안의 야경과 조망이 볼만하고 사진 찍기 좋은 장소라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1. 천안 타운홀해질녘이라 야경을 볼 수 있는 시간대라 망설임 없이 찾아왔습니다.
이야기만 듣고 있었기 때문에 주변보다 높은 높은 높은 건물만 찾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아니었어요.천안의 놀이가 있는 타운홀을 찾는 길이 애매하거나 무료주차를 원한다면 아예 동남구보건소나 동남구청을 찾아가면 됩니다.
주차장 출구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는 힐스테이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상가 주차장(유료/최초 30분 무료 후 30분당 500원)을 이용하셔도 되고, 동남구 보건소 또는 동남구청 주차장(이용시간 오전 8시~22시/무료)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야간이라 동남구보건소 앞 주차장을 이용하였으나, 동남구청 지하 2층 주차장을 이용하면 45번 기둥 앞에 동남구보건소 방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천안 타운홀 길 안내에 따라 이동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천안의 야경과 사진 찍기 좋은 곳,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는 103동의 출입문과 나란히 있어 자칫 헷갈릴 수 있지만 상가 쪽 입구로 진입하세요.지하 주차장과 1층, 23층 대피실, 46층 회의실, 47층 전망대 등 이 5개 층만 운행하는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였어요.탑승했을 때 아무도 없이 47층에 위치한 타운홀 아트홀까지 논스톱으로 직행했습니다.
천안 데이트 코스에서 미디어 아트 일몰, 야경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2. 타운홀 갤러리 카페빠르게 도착해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자 곧바로 휴게공간 겸 카페로 이용되는 카페의 실내 풍경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깨끗하고 녹색 식물로 장식되어 있어 상쾌하고 생기 넘쳤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 천안 타운홀 카페 전면에 단체 손님들이 이용하기 좋은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슬라이딩 도어 너머의 야외 테라스에 천안의 야경도 보고 바깥 공기를 마시며 시원하게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은 시원한 계절에 인기가 있을 것 같네요.포토월도 있고 하우스를 연상시키는 공간 속에 아늑한 휴식처도 있어 천안 데이트 코스로 방문하여 편안하고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왜 눈이 쌓여 있지? 라고 생각하면서 위를 보니까 비어 있더라고요.카페는 홀과 테라스 외에 측면과 후면까지 테이블이 배치되어 360도 이동하면서 시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일몰과 천안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아메리카노, 라떼와 모카, 카푸치노 등 커피음료는 2,500원~3,500원대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형성되어 가성비 좋은 천안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숨은 포인트!
스카이워크도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짧은 구간이지만 폭이 넓지 않아도 200m 높이에서 발밑을 내려다보면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아무도 감히 발을 들이지 않았어요.용기를 내어 시도해 보았습니다만, 후들후들, 한 발짝도 뗄 수 없었습니다.
입장료 없이 짜릿한 스릴을 즐기는 천안의 놀이임이 분명했습니다.
크고 작은 예술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갤러리 카페에서 한쪽은 벽에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고, 반대쪽은 창가에, 뒷면은 스카이워크로 변화있는 테이블 배치가 재미있습니다.
천안 데이트를 즐기는 사람들로 빈 테이블은 빨리 찼어요. 3. 천안의 야경어느새 천안 타운홀에도 어둑어둑한 어둠이 스며들었고, 창밖은 야경으로 물들었습니다.
선로를 따라 빛이 평행선을 그리는 곳에 천안역이 있습니다.
역이 가깝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천안 데이트 코스라고 생각했고, 불꽃놀이를 하는 날이었는가 하면 다릅니다.
미디어 아트는 천안의 놀이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천안 타운홀의 미디어 아트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천안 데이트의 추억도 남기고 낭만도 누리며 사진 찍기 좋은 곳이었어요.짧은 시간이지만 황홀한 불꽃과 함성을 지르게 하는 유성이 떨어지거나 별이 빛나고 있는지 눈이 오고 있는지 반복되는 미디어 아트도 천안의 놀이로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마음껏 즐긴 불꽃이 시들어 비로소 눈에 들어오는 예술작품. 한 아이는 발밑이 스카이워크인 것은 알고 있을까? 모르시는지 예술 감상 삼매경입니다.
360도 이동하는 동안 불빛으로 빛나는 야경이 나도 모르게 펼쳐져 천안의 야경을 찍기에 좋은 장소였습니다.
추운 날씨에 야외 데이트가 걱정된다면 따뜻한 실내 전망이 좋고 분위기 있는 360도 파노라마 뷰와 함께하는 천안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 봅니다.
천안의 야경 감상을 마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는 동안 흥분이 식지 않게 되었습니다.
초고층 47층에서 360도 파노라마를 무제한으로 즐긴 스카이뷰!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천안 타운홀 전망대로 놀러 오세요. 10m NAVER Corp.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오픈스트리트맵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천안타운홀충청남도천안시동남구구구시청길29103동46~47층타운홀전망대충청남도천안시동남구구구시청도29힐스테이트천안천안시 동남구 보건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야나기로 34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구 시청길 29(힐스테이트 103동 47층) 영업시간 – 09시~22시 월요일, 공휴일 휴무 천안역 1번 출구에서 500m.주차장정보 – 천안남동구청 : 무료 힐스테이트 지하주차장 : 최초 30분 무료이후 30분당 500원 명동 공영주차장 : 2시간 1,800원 천안역 지하상가 : 30분 1,000원 입장료 –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