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템 추천 브랜드는 어떻게 고를까?
최근 경기가 침체돼 취업이 어려워지자 생활이 어려워진 사람들이 창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창업 아이템 추천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카페 업종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해주시지만 카페는 현재 포화상태에 진입해 폐업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확실한 경쟁력을 가진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정보공개서
창업아이템 추천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꼭 확인할 것을 권하는 자료는 정보공개서입니다.
해당 자료에는 전국 가맹점 면적당 연평균 매출이 포함되어 있어 정확한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다양한 밀크티로 사랑받고 있는 공차의 전국 가맹점 매출을 살펴보면 면적당 매출 약 1500만원을 연평균 매출은 약 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저가 커피 원조 이디야의 경우 면적당 매출 약 6백만원, 과연 평균 매출 약 1천8백만원, 디저트 39의 경우 면적당 매출 약 2천1백만원, 과연 평균 매출 약 3억7천만원을 기록하며 언급된 브랜드 중 1위를 달성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디저트39가 어떻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췄는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떠오르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
디저트39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디저트와 대용량 음료를 판매하는 매장으로 음료만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저가 커피숍과 달리 고급스러운 디저트와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어 급부상하고 있는 카페 브랜드입니다.
디저트 전문 프랜차이즈 디저트39, 창업문의 홈페이지 코로나19 경기불황 10월부터~현재까지 매출이 아닌 순익을 공개합니다.
www.dessert39franchising.com고정비용 절감으로 점주 수익 증가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고정비용이 적고 매출 대비 수익이 높다는 것입니다.
2021년 전국 가맹점 월평균 수익이 무려 1,580만원일 정도로 창업 아이템 추천으로 손색이 없는 브랜드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제과센터로 만들어진 운영 편의성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고정비용이 적고 매출 대비 수익이 높다는 것입니다.
2021년 전국 가맹점 월평균 수익이 무려 1,580만원일 정도로 창업 아이템 추천으로 손색이 없는 브랜드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제과센터로 만들어진 운영 편의성디저트 전문 브랜드답게 전문가 한 자리에 모여 자사 제과센터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 직후에는 영하 40도에서 빠르게 냉각되는 콜드체인 기술을 통해 가맹점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꼭 한 번 방문해야 할 카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멀리서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아이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이 아니더라도 높은 매출을 실현할 수 있으며 임대료가 동종업계에 비해 낮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소비심리를 위한 마케팅 전략 1011그 브랜드는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초고용량 음료를 선보였습니다.
용량을 늘리고 가격을 낮춘 음료는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프리미엄 디저트에서는 가격 대비 만족도인 가심비를 만족시키고 모든 사례를 충족시킨 가성비 전략을 활용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한 곳에서 가성비 음료와 가심비 디저트를 모두 즐길 수 있어 고객 1인당 1만원 이상의 객단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박리다매로 판매하지 않아도 매출을 높일 수 있으며 창업 아이템 추천으로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입니다.
뛰어난 브랜드 파워로 다호점 개설뛰어난 아이템 경쟁력과 높은 수익으로 입지를 굳힌 디저트39는 기존 매장을 운영하던 점주들이 잇따라 매장을 오픈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직접 매장을 운영해보고 브랜드 파워를 스스로 실감하고 다호점을 개설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인천과 경기도에 계신 점주님 말고도 많은 분들이 2, 3호점을 오픈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니즈에 맞춰디저트 39의 특별함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우후죽순으로 태어나는 카페들 사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황치즈나 프로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한 제품으로 단골고객은 물론 신규고객까지 꾸준히 유입되고 있습니다.
친환경에 주목하는 카페 브랜드디저트 39의 특별함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우후죽순으로 태어나는 카페들 사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황치즈나 프로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한 제품으로 단골고객은 물론 신규고객까지 꾸준히 유입되고 있습니다.
친환경에 주목하는 카페 브랜드이외에도 친환경 소재로 만든 빨대와 식기를 사용하는 등 지속가능한 소비를 추구한 결과 대중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을 유입시키는데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별함으로 자리잡은 공간마지막으로 해당 브랜드가 창업 아이템 추천에 빠지지 않는 브랜드인 이유는 바로 특별한 인테리어입니다.
카페를 찾는 이유 중 하나가 독특한 인테리어라는 것을 파악한 후 식물과 다양한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은 물론 미디어 아트까지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 매장의 위치와 특징에 따라 포인트를 조금씩 바꿔 단순히 커피와 디저트만을 먹는 공간이 아닌 이색적인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실제 해당 매장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들이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핫플레이스로 거듭난 것도 인테리어가 한몫했다고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조사한 바와 같이 디저트39는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에도 운영 효율성이 뛰어나 창업 아이템 추천 브랜드로 불리고 있습니다.
오늘 확인한 해당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 수익성, 경쟁력은 예비창업자에게 큰 도움이 되는 내용이오니 꼭 참고하시어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드러그스토어 올리브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