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생활 습관과 만성적인 피로 누적 및 스트레스, 운동 부족에 시달리며 자연스럽게 장 운동도 원활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장 내 유익균(좋은 균) 수도 부족한 경우가 많아 이를 대안으로 학부모제 유산균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든 질병은 장에서 비롯된다’라는 말이 있듯이 장 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강조되고 있는데 이는 장내 세균이 신체 각 부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장내 세균 중에는 병원균을 방어하고 세포벽을 보호해 주는 유익균도 있고 비만이나 염증을 유발해서 독소를 내뿜는 유해균도 있습니다.
이때 장내 유해균(나쁜 균)이 증가하게 되면 체내 면역체계의 균형이 깨지면서 신체 에너지가 저하되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이 되는 무부형제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꾸준히 섭취하면 장내 세균의 균형을 맞춰 신체 전반에 잘 작용하는데, 가장 많은 연구가 이뤄진 대표적인 유익균 ‘락토바실러스’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감소시키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활성을 억제해 성인병이나 소화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유산균은 시장에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유명 브랜드를 따지기보다 균주 종류에서 화학부형제 첨가 여부를 확인하고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일부 제품에는 맛을 합성감미료가 사용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식품첨가물로는 D-소르비톨, 수크랄로스 등이 있어 이러한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생산의 편의를 위해 사용되는 화학부형제도 주의해야 합니다.
화학부형제란 유산균 분말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기계에 원료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고 유산균 가루가 엉기거나 딱딱하게 굳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첨가되는 성분으로, 이러한 성분을 장기간 섭취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부형제 유산균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산성과 보존성 향상을 위한 대표적인 첨가물은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HPMC 등이 있으며 섭취 시 체내에 유해할 수 있는 성분을 최대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먹는 유산균인 만큼 구입 전 ‘원재료 및 함량’을 확인하고 제품에 사용된 성분, 함유 균주 등을 꼼꼼히 체크하여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중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은 아토파인몰의 효소시대 미인으로 해당 제품은 인스턴트식품과 고열처리한 요리로 섭취가 부족한 효소를 도라지, 당귀, 삽주 등의 생약재와 김치유산균을 발효시킨 발효식품(기능성식품이 아닙니다)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곡물 효소 식품과 달리 효소시대의 미인들은 각종 생약제와 프로바이오틱스의 강점을 적용하여 흡수력과 도라지의 효능을 배가시켰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분말형태의 스틱 제품으로 유산균을 장까지 안전하게 살리는 코팅기술 기법을 사용하여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구입 전에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원재료 및 함량’을 확인하신 후, 학부모제 유산균으로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