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우면 다리가 매우 불편해 잠을 쉽게 이루지 못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 불안 증후군 (RLS) 들어본 적 있나요? 하지불안증후군은 원래 윌리스 에크봄병이라 불리며, 누울 때나 앉을 때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다리에 벌레가 기어다니는 느낌,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강한 충동이는 다리의 무감각, 작열감, 당김, 따끔거림 등 다양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이것 하지불안증후군의 원인 왜? :디
1. 철분 결핍
국립 신경 장애 및 뇌졸중 연구소(NINDS)에 따르면 하지 불안 증후군은 여성에게서 두 배 더 자주 발생합니다.
철분 함량 숫자가 부족한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철분 수치가 떨어지면 뇌의 도파민 호르몬 불균형이는 발생하며 벌레가 다리에 기어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는 하지불안증후군을 유발합니다.
철분 보충 후 증상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2. 식사 후에 차를 마신다
가끔 식사 후에 차를 마시는 나쁜 버릇이 있습니다.
철분 흡수율 떨어졌으니까요. 철분은 도파민 생산과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 결과 밝혀졌습니다.
철분 결핍이 그다지 심각하지 않은 상태하지불안증후군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월경 중에 많은 양의 철분을 잃습니다.
식사 후 차보다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 철분 흡수를 높이고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마그네슘 결핍
하지불안증후군이 있는 분들은 가만히 있을 때 다리에 심한 불쾌감이 느껴지고 움직이면 증상이 완화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다리를 흔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하지 불안 증후군 불면증 우리는 환자의 혈액 미네랄 수치를 측정했습니다.
마그네슘 수치도 정상보다 낮았습니다.
나는 그렇게 말한다.
이런 분들은 멸치, 브로콜리, 시금치 등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당뇨병, 신장질환, 갑상선 이상
도파민 불균형은 만성 질환에서 발생합니다.
당뇨병갑상선 기능 장애, 만성 신부전, 심한 비만 있을 때에도 나타나기 때문에, 하지 불안 증후군 그들은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합니다.
5. 하지불안증후군이 파킨슨병을 유발하나요?
하지불안증후군 치료제 그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도파민 작용제이다.
재장비‘아니요. 이 보복은 원래 악수를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파킨슨병 치료하지불안증후군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우연히 발견되었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으로 파킨슨병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나중에라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두 질환의 증상은 전혀 다르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리에 벌레가 기어다니는 듯한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은 의외로 팔이나 어깨, 코끝에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몸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