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스팩이 연이어 상장한 후 7일 목요일에는 KNR시스템이 상장일을 맞이하게 됩니다.
상장일이 여유롭게 열리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여유(?)가 될 만한 공모주 K&R시스템의 주가 상장일 정보와 목표가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공모주 K&R시스템의 주가상장일 정보와 목표가 1. K&R시스템의 주가상장일 정보2. K&R시스템 최종의무보유확약 및 유통금액 3. K&R시스템 매도목표가격은??
KNR시스템의 주가 상장일 정보
공모주 K&R시스템의 상장일은 3월 7일 목요일에 상장하게 됩니다.
이전에 예상했던 8일이 아닌 7일에 상장하니 참고해주세요. 우리사주 물량이 12만주 가량은 남지 않아 우리사주에서 청약이 마감됐습니다.
NH투자와 DB증권 두 곳에서 청약이 이뤄졌는데 이번에는 조금 두드러진 청약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부분 2개 이상 증권사에서 공동 주관할 경우 균등 수량이 비슷해지기 마련인데, 이번 KNR시스템 공모주 청약 결과 1일차부터 확연히 갈린 모습이었네요. 아마도 남멤버스의 수수료 무료 혜택과 상대적으로 적은 계좌 수인 DB증권으로 인해 나온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균등은 DB가 우세했고, 비례는 NH가 우세했던 모습입니다.
균등 신청자는 DB로 몰려 97%의 확률로 1주를 배정받았습니다.
반면 비례는 NH가 우세한 모습으로 1,600주에 1주를 배정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비례경쟁률이 2배 이상 차이나는 특이한 모습을 보여줬죠.NH 기준으로 비례 1주를 배정받을 경우 약 천만원의 자금이 필요했죠. 1,600주 청약 때 비례 1주를 받게 됐는데 KNR시스템이 상장일에 타불에 가면 순이익은 8천원 상당, 300%도 안 된다면 3.5% 이사의 경우 2.2만 정도의 순수익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KNR시스템 최종의무보유확약 및 유통금액공모주 K&R시스템의 최종 의무보유확약은 무려 67%가 나왔습니다.
숫자로만 따지면 잘 가늠이 안 되기 때문에 이전 종목과 비교해보면 SKIET가 65%, 알맥이 77%, 유일하게 에너지테크가 61% 정도 나왔으니 실로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4년간 80% 이상 확약이 나온 종목은 SK바사엔켐·디어유·원준HPSP필에너지·머스트·오로스테크놀로지·케이옥션·포바이포였습니다.
) 다만 한 달 확약이 52%를 차지했고, 3개월은 불어서 15% 수준밖에 안 되기 때문에 구성적인 부분으로는 썩 좋다고 할 수는 없네요.그에 따른 KNR 시스템 상장일의 유통 가능 금액은 358억 정도입니다.
그럼에도 높은 확약으로 인해 상장일 유통금액은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하지만 줄어들지 않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그것은 그 외 주주들의 물량일 것입니다.
그간의 APR의 경우에도 많은 기타 주주들의 비중 때문에 상장일의 상승이 걷잡을 수 없게 되면서 하락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K&R 시스템의 판매 목표가는??2023년 허수청약이 있었던 당시 종목들과 비교해보면 높은 의무보유확약과 낮은 유통금액으로 최고의 수요예측 구간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8개 종목이 필터링됐는데 이 중 7개가 타불에서 시작했고, 5개 종목은 다산을 찍기도 했습니다.
이들의 시초가 평균은 188%, 고가 평균은 240%로 당시 기준으로도 상당히 높은 상승률을 보인 구간입니다.
2023년 허수청약이 제외되면서 상장일 상승률이 400%까지 상승할 수 있는 요즘. 비슷한 수요예측 종목은 의외로 많지 않았고, 큰 상승을 보인 종목도 크지 않았습니다.
이닉스가 유일하게 300% 이상을 찍어준 모습이라 조금은 실망감이 더 큰 느낌이네요.그러나 최근 공모 주식의 분위기는 매우 뜨겁습니다.
기관도 무지성 청약을 하고 확약을 짧게 잡고 있는 가운데 KNR시스템의 최종 의무 보유 확약은 사실상 놀라운 수치입니다.
APR을 제외한 최근의 종목 평균이 300억대임을 감안하고 지금 분위기가 가세한다면 사실은 KNR시스템도 상장 날을 기대하고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담이 높았던 종목은 거래 중에 상승을 만들어 가는 모습을 가끔 봤으니 만약 시작 가격이 좀 실망했다고 해도 더 길게 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KNR시스템의 상장 날의 목표는 4만원입니다.
공모가 13,500원의 300%수준에서 이전의 다산보다 높은 수치네요.최근 공모 주식 열풍과 함께 올해의 업종 중 높은 의무 보유 확약을 냈던 만큼 상장 날에 어느 정도의 상승은 나올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 목표 가격이므로 이전 상장 종목의 목표 가격을 똑같이 맞췄다고 이번에도 맞지 않고 혼자만의 목표 가격을 예상하고 상장 날을 잘 마무리하세요.이상에서 공모주 K&R시스템의 주가 상장 날의 정보와 목표 가격의 정리를 끝내고 보겠습니다.
하지만 요즘 공모주 분위기는 매우 뜨겁습니다.
기관들도 무지성 청약을 하고 확약을 짧게 갖고 있는 가운데 KNR시스템의 최종 의무보유 확약은 사실상 놀라운 수치입니다.
APR을 제외한 최근 종목들의 평균이 300억대인 것을 감안해 지금의 분위기가 더해진다면 사실 KNR시스템도 상장일에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확약이 높았던 종목들은 장중에 상승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간혹 봤기 때문에 혹시 시초가가 조금 실망스럽더라도 좀 더 길게 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KNR 시스템의 상장일 목표는 4만원입니다.
공모가 13,500원의 300% 수준으로 이전 다산보다 높은 수치네요. 최근 공모주 열풍과 함께 올해 종목 중 높은 의무보유확약을 내놓은 만큼 상장일에 어느 정도 상승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목표가이기 때문에 이전에 상장했던 종목들의 목표가를 똑같이 맞춘다고 해서 이번에도 맞는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자신만의 목표가를 예상해서 상장일을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공모주 K&R시스템의 주가 상장일 정보와 목표가 정리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