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는 쿠사 2호기가 데려온 결말입니다만, 그러죠.가면 라이더 화이즈20주년 V시 넥스트 파라야 이 소매치기이고 인도에서 쿠사 마사토가 데려온 결말, 아니 우리가 알던 쿠사 마사토도 아니고 그저 다른 존재라고 보지 않으면 안 됩니다.
파라다이스 리게잉도의 최종 보스는 키타 자키와 쿠사 안드로이드가 변신한 넥스트 카이저이어서 결국 마지막에 파이즈에게 패하면서 어느 쪽의 안드로이드도 폭사되어 최후를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 브레인이 만들어 낸 안드로이드는 당연히 그뿐만 아니라 벌써 한 연구실에서 또 하나의 안드로이드가 눈을 뜨지만 이것이 바로 지금 보시는 소카입니다.
다시 깨어난 쿠사 2호기는 무려 키타 자키의 뒤를 이어 스마트 브레인의 새 사장하고 새 사장을 맞는 스마트 레이디로 쿠사 2호기의 쓴웃음과 함께 마무리되었어요.아무튼 가면 라이다ー화이즈파라다 이 소매치기이고 인도 자체는 일단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됐지만 이 쿠사카 2호기가 사장이 된 만큼 앞으로 또 어떤 사건이 일어날지는 모르겠어요.나름대로 이후 또 무슨 사건이 일어날 법도 없는 결말로 끝난 것이지만 따지고 보면 이것 무슨 가면 라이더 화이즈 본편과 별 차이는 없습니다.
과연 소카 2호기가 이끄는 새로운 스마트 브레인의 미래는 어떻게 되는가, 그것은 언젠가 찾게 된다 가면 라이더 화이즈 30주년을 기대하고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