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저하와 항진 자가면역질환의 원인과 예방법

갑상선 기능 저하와 항진 자가면역질환의 원인과 예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하는 건강 톡톡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그 중요성을 잘 모르는 갑상선에 대해서 말하려고 합니다.

갑상선은 목 부위에 위치한 나비 모양의 작은 내분비 장기에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합니다.

이 작은 장기는 불과 몇그램인데, 그 기능은 우리 몸의 건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은 우리 몸의 에너지 소비량을 결정하고 심박동 속도를 조절하며 아이들 성장과 발달에 필수입니다.

그래서, 갑상샘 기능이 정상이 아니면, 심장 질환, 체중 변화, 피부와 머리카락의 건강 문제, 또 우울증까지도 부르는 일이 있습니다.

이처럼 갑상선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앞으로 이 자리를 통해서 갑상선의 기능, 질환, 그리고 그에 대한 관리 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기로 합시다.

갑상선의 건강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여러분의 건강적인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다행입니다.

갑상선의 역할

신진대사 속도를 조절한다.

갑상선은 T3와 T4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됩니다.

많이 분비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가 좋아진다.

그래서 노폐물도 많이 나온다.

속도가 떨어지면 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노폐물이 만들어진다.

물이 흐르지 않기 때문에 몸이 에너지를 얼마나 빨리 활용하고 몸이 얼마나 빨리 열을 생성하며 식욕을 어떻게 조절하는지 등을 결정합니다.

칼슘(혈중 칼슘 1%)을 조절한다.

면역세포를 훈련시켜 준다.

손톱, 발톱. 머리카락-케라틴 합성(간에서 일어나는) 갑상선 호르몬 사이에도 관련이 있다.

갑상선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절대 틀린 말이다.

항진증 저하증을 떠나 초음파로 종양을 발견하는 것이다.

칼슘(혈중 칼슘 1%)을 조절한다.

면역세포를 훈련시켜 준다.

손톱, 발톱. 머리카락-케라틴 합성(간에서 일어나는) 갑상선 호르몬 사이에도 관련이 있다.

갑상선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절대 틀린 말이다.

항진증 저하증을 떠나 초음파로 종양을 발견하는 것이다.

신장과 발달: 갑상선 호르몬은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합니다.

또한 뇌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발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상적인 심장 기능 유지: 심장 박동 속도를 조절하여 심장이 효율적으로 피를 퍼뜨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내분비계 조절: 갑상선은 내분비계의 중요한 부분으로 다른 호르몬과 상호작용하여 우리 몸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합니다.

따라서 갑상선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신진대사 속도, 심장 박동 속도, 신체 및 뇌 발달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갑상선은 우리 몸의 많은 생리적 기능을 조절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가볍게 여겨지지 않습니다.

수치로 구분수치로 구분저하증, 항진증, 갑상선유.두선암, 젖.두암 0~90% 해당(이 부분은 수수를 하지 않음) 갑상선유.두선암, 젖.두 암은 전이가 거의 없다.

림프나 유방으로 가는 경우가 있지만 확률적으로 거의 할 수 없다.

갑상선암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갑상선암을 암이라고 생각할지도.. 중요한 것은 수치다.

수치 변화가 없다면 스스로 결정하고 판단할 일이다.

구지해야 하는 경우라면 몰라도 수치상의 변화가 있으면 특별한 방법이 필요할 수도 있다.

나머지 10%도 경우에 따라 떼어낼 수도 있다.

요즘은 옆에서 할 수도 있지만 난이도에 따라 볼 수 있는 부분을 할 때도 있습니다.

지켜보고 수치가 커지거나 전이가 걱정되는 경우에 수수를 하는 것이다.

-암은 무섭지 않은 놈이다.

전이가 무서운 것이다.

암세포는 누구에게나 만들어지지만 전이로 커지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다.

갑상샘 항진증대사가 촉진돼 열이 발생하고 더워지며 갱년기와 겹칠 경우 모를 수 있다.

눈의 안구가 튀어나온다.

(안구돌출증) 항상 들이마시고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 합니다.

피곤하면 1.트리플엔2.키토올리고당(비싼 것은 낮춘다) 키토올리고당을 먹고 수치가 좋아지는 호르몬저하제를 처방받는다.

갑상샘저하증대사가 저하되고 열이 발생하지 않아 항상 춥다.

항상 피곤해서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찐다.

살을 빼는 제품을 먹으면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1. 효소, 호르몬이 필요하다.

참효소, 맨즈파워, 맨즈골드우먼골드트리플에는 많이 움직여야 한다.

호르몬 대체제 신디로이드를 먹는다.

변화가 느껴지지 않으면 드시지 않아도 된다.

치료제가 아닌 대시를 해주므로 피곤하고 힘들 때 먹으면 된다.

요오드(I) 얘기가 나온다.

요오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원료 미역, 다시마, 김 등 해산물에 많이 들어 있다.

식물에는 양파에 많이 들어 있다.

요오드가 풍부하면 항진증을 먹지 않으면 저하증이 생긴다고 말하는 것은 절대 잘못된 것이다.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이고, 우리나라는 WHO 권장량 요오드 섭취량의 4배를 먹고 있다.

그러면 항진증에 걸려야 하는데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없어.해산물만 안 먹으면 처리되는 게 아니라 해산물을 먹고 걸린 게 아니다.

그래서 요오드와는 관계가 없다.

자가면역반응으로 갑상선에 문제가 발생해 갑상선 호르몬을 많이 만들어내는 경우가 생겨 만들지 않을 경우 생긴 것이다.

수수를 당한 경우도 저하증처럼 관리해야 한다.

유용한 건강기능식품영양의 균형을 잡아주는 트리플 앤 맥스, 나쁜 것만 흡착 배출하는 저분자 키토올리고당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주는 테슬론 맨즈 파워와 에스론 우먼 골드 대사의 분해를 돕는 진효소와 헬스비아의 연기력을 높여주는 진홍삼과 맨즈 골드궁금하실 때는함께 읽으면 좋은 글’새로운 삶의 시작: 선천성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이해한다’ 선천성 갑상선기능저하증(ConGenital Hypothyroidism, CH)은 갑상선이 출생할 때부터 올바르게 기능한다…blog.naver.com내용이 도움이 되시면 공감댓글 이츄스크랩에서 다시 뵙기를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